컨텐츠 바로가기

인공지능이 알려주는 내차 시세를 확인해보세요!


현대캐피탈이 만든 ‘플카’에서 내차 시세 조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0.02.06

현대카드·현대커머셜 뉴스룸의 모든 콘텐츠는 미디어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활용 시에는 출처(현대카드·현대커머셜 뉴스룸)표기를 부탁 드립니다.

◇ 차량 번호만 입력하면 차종, 모델, 등급 등에 따른 중고차 시세정보 제공
◇ 인공지능이 내차 예상 판매가격과 3년 후 미래 시세까지 예측
◇ 플카를 통해 중고차 제휴 단지 방문 예약 후 차량 구매 시 20만원 할인 혜택도


현대캐피탈이 만든 ‘플카’에서 내차 시세 조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카’는 현대캐피탈의 자동차 금융 노하우와 디지털 역량이 더해진 자동차 구매 계획 플랫폼이다. ‘플카’는 오픈 후 현재까지 35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플카’는 고객이 차량 번호만 입력하면 250만 건이 넘는 빅데이터를 분석해 내 차와 동일한 차량 정보를 기반으로 예상 판매가격을 보여준다. ‘플카’는 일반 소비자들이 중고차 딜러에게 실제로 판매한 가격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상 가격을 산출한다. 그 덕분에 중고차 구매 가격 통계를 기반으로 한 다른 시세 조회 서비스와 비교해 훨씬 정확하다.

‘플카’ 시세 조회 서비스를 통하면 최대 3년 이후의 내차 시세도 알아볼 수 있다. 예측 시세는 고객이 알아보기 쉬운 그래프 형태로 제공되어, 차량 시세가 현저하게 떨어지는 시기를 확인하고 신차 교체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준다. ‘플카’를 통하면 고객이 내차 시세 조회 후 ‘집 앞에서 경매로 내차 팔기’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구매 계획 중인 차량의 금융상품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주행거리, 보증기간 등 내 차의 판매 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분석해주는 ‘AI리포트’도 제공해 고객의 차량 판매 시기 예측을 돕는다.

내차 시세 조회 이벤트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플카’를 다운로드 후 내 차 정보만 등록하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중고차 구입을 계획 중인 고객이라면 ‘플카’ 앱을 통해 제휴 매매단지(서서울모터리움, 부산원파크) 방문 예약 후 실제 차량 구입 시 20만원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자동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인공지능으로 예측한 내차 판매 시세를 확인 해 볼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현대캐피탈이 만든 국내 유일의 자동차 구매 계획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플카 만의 다채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대카드∙현대캐피탈 뉴스룸 카카오톡 채널 안내

현대카드∙현대캐피탈 뉴스룸을 카카오톡 채널에서 만나보세요.
뉴스룸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현대카드∙현대캐피탈 소식을 보다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 채널 추가 하러가기
현대카드
https://pf.kakao.com/_NxonNj


이 콘텐츠를 평가해 주세요.

등록완료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