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현대카드의 데이터사이언스와 SC제일은행의 금융 혜택이 만났다


SC제일은행-현대카드 15종 공개


2022.10.05

현대카드·현대커머셜 뉴스룸의 모든 콘텐츠는 미디어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활용 시에는 출처(현대카드·현대커머셜 뉴스룸)표기를 부탁 드립니다.

현대카드는 SC제일은행과 손잡고 신용카드 혜택에 SC제일은행의 금융서비스를 결합한 ‘SC제일은행-현대카드’를 4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SC제일은행-현대카드’는 올해 4월 현대카드와 SC제일은행이 맺은 전략적 파트너십의 첫번째 결과물이다. 당시 양사는 PLCC 경험을 통해 파트너사 기반 혜택을 개발하는데 있어 전문성을 보유한 현대카드와 글로벌 수준의 금융상품 개발과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는 SC제일은행의 역량을 결합한 신용카드 및 금융 서비스를 내놓기로 합의한 바 있다.

‘SC제일은행-현대카드’는 현대카드의 대표 신용카드 상품에 SC제일은행의 금융 서비스 우대 혜택을 탑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하는 ‘the Red’, M포인트 적립에 최적화 한 ‘M BOOST’,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PLCC ‘대한항공카드’ 등 현대카드의 대표 신용카드 상품에 SC 제일은행의 대출 특별 우대 금리, 환전 우대 환율 등 특화 금융 혜택을 더한 것이다.

이렇게 공개된 ‘SC제일은행-현대카드’는 ‘SC제일은행–the Red Edition5 By Hyundai Card’ ‘SC제일은행-현대카드 M BOOST’ ‘SC제일은행-대한항공카드 030’ 등 개인카드 10종과 법인카드 5종을 포함해 총 15종이다. 4일 개인카드가 먼저 공개됐으며, 법인카드 5종은 이달 27일 공개될 예정이다.

현대카드가 SC제일은행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데에는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차별화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양사의 비즈니스 목표가 자리하고 있다.

특히, 프라이어리티 고객 대상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SC제일은행이 고도화한 데이터 사이언스 기술과 프리미엄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성이 높은 현대카드와의 협업을 통해 수준 높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 PLCC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하고 있는 현대카드는 PLCC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은행으로 확장하고, SC제일은행 뱅킹 비즈니스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됐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기존의 신용카드사와 은행간 제휴 모델을 탈피해 양사가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와 비즈니스 경험을 기반으로 다채로운 협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SC제일은행-현대카드’ 및 금융 상품 그리고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C제일은행 및 현대카드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콘텐츠를 평가해 주세요.

등록완료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