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Press Release

2019.12.20

스튜디오 블랙, 스타트업이 성장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허브가 된다

- 현대카드, ‘2019 스튜디오 블랙 데모데이’ 개최 -

현대카드·현대캐피탈 뉴스룸의 모든 콘텐츠는 미디어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활용 시에는 출처(현대카드·현대캐피탈 뉴스룸)표기를 부탁 드립니다.

◇ 스튜디오 블랙 데모데이
    - 스타트업이 자사의 사업을 소개하고, 현대카드는 물론 스타트업 간의 협업 기회를 발굴하는 자리.
    - 스튜디오 블랙 입주 기업 10팀, 외부 스타트업 6팀 등 총 16팀 참여.
    - 올해는 외부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VC), 스타트업 관련 기관도 초청해 협업의 기회 확장.
    - 저녁에는 공연과 만찬,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된 ‘Year-end Party’도 열어.

현대카드가 지난 18일 오후 서울 서초동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STUDIO BLACK)`에서 `2019 스튜디오 블랙 데모데이`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지난 2017년 1월부터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인 스튜디오 블랙을 오픈하고, ‘데모데이(Demoday)’,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의 사업 지원과 협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스튜디오 블랙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이 자사의 사업을 소개해 현대카드는 물론 스타트업 간 교류를 통해 협업 기회를 발굴하는 자리다.

지난 해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린 ‘2019 스튜디오 블랙 데모데이’에는 스튜디오 블랙 입주 기업 10팀과 외부 스타트업 6팀 등 총 16팀이 참가했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현대카드가 스튜디오 블랙에 입주한 기업 뿐만 아니라, 외부 스타트업까지 초청해 더욱 다양하고 확장된 협업 기회를 이끌어냈다.

이날 데모데이는 프라이빗 세션(Private session)과 오픈 세션(Open session)으로 구성됐다.

프라이빗 세션(비공개 행사)에는 8개의 스타트업이 현대카드를 대상으로 사업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실질적인 협업을 모색했다. 오픈 세션에는 스튜디오 블랙 멤버사는 물론, 벤처캐피탈과 스타트업 관련 기관 등 외부에서도 참여해 협업의 기회를 넓혔다. 베트남 이커머스 배송과 화물운송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2Luck>과 스마트폰 사진을 AI 기술로 분석해 상황에 맞는 음악을 추천해주는 서비스인 ‘셀바이 뮤직’을 운영하는 <뮤직플랫>, 도움이 필요한 사람과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을 연결시키는 지역기반 O2O 플랫폼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애스키모> 등이 참가해 사업 정보를 공유하고 협업을 제안했다.

한편, 현대카드는 이날 저녁에 스튜디오 블랙 데모데이에 참여한 분들을 위한 이벤트도 열었다. 현대카드는 ‘Party Brass Band’의 신나는 공연과 현대카드 셰프들이 직접 준비한 만찬,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된 ‘Year-end Party’를 열어 참여사들이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기도 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는 올해 3회째를 맞는 이번 데모데이에 처음으로 외부 스타트업까지 초청해 스타트업들이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활발하게 협력을 모색할 수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의 장을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가 참가한 스타트업들이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카드∙현대캐피탈 뉴스룸 카카오톡 채널 안내

현대카드∙현대캐피탈 뉴스룸을 카카오톡 채널에서 만나보세요.
뉴스룸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현대카드∙현대캐피탈 소식을 보다 쉽고 빠르게 만날 수 있습니다.

〉〉 채널 추가 하러가기
현대카드
http://pf.kakao.com/_NxonNj

  • Email 보내기
  • 내용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