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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그래픽] 공유모빌리티 서비스 결제 데이터 분석 및 소비자 인식 조사


현대카드 결제 데이터, '오픈서베이' 설문 조사로 본 공유모빌리티 서비스 이용 트렌드


2020.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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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현대캐피탈 뉴스룸이 2017년부터 2020년까지 공유모빌리티 서비스 관련 가맹점 21곳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했다. 공유모빌리티 서비스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었다. 특히, 코로나19에도 그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서치 업체 '오픈서베이'와는 공유모빌리티 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20~59세의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인식 조사를 진행했다. 데이터 분석 및 인식 조사 결과를 현대카드·현대캐피탈 뉴스룸이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했다.

현대카드 결제 데이터 분석

ㆍ 분석 기간 : 2017년 1월 ~ 2020년 10월(차량 구독 서비스는 2018년 12월~2020년 10월)
ㆍ 분석 대상 : 공유모빌리티 서비스 관련 주요 가맹점 21곳 및 차량 구독 서비스 결제 데이터

현대카드 결제 데이터 분석 표
구분 서비스
공유자동차 쏘카, 그린카, 딜카, 카플랫, 피플카, 네이비, 뿅카, 유카
공유자전거 따릉이, 카카오T바이크, 지바이크, 에스바이크, 일레클, 유니콘바이크
공유킥보드 킥고잉, 빔, 머케인메이트, 스윙, 디어, 플라워로드, 라임
차량 구독 서비스 현대 셀렉션, 기아 플렉스, 제네시스 스펙트럼, 딜카 CLUB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

ㆍ 조사 기간 : 2020년 10월 26일
ㆍ 조사 대상 : 공유모빌리티 이용 경험이 있는 만 20~59세 남녀 1000명
ㆍ 조사 방법 : 모바일 서베이
ㆍ 조사 기관 : 오픈서베이(OPEN SURV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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