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내 삶을 윤택하게 하는 M포인트 사용법


현대카드 M포인트, 고객에게 합리적인 소비 라이프를 선사하다


2022.04.29

현대카드·현대커머셜 뉴스룸의 모든 콘텐츠는
미디어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활용 시에는 출처
(현대카드·현대커머셜 뉴스룸)표기를 부탁 드립니다.

현대카드 M포인트를 이용하는 고객만 자그마치 700만명. 이들은 작년 한해 5000억 포인트를 쌓았고, 4600억 포인트를 사용했다. 현대카드 M계열카드(M∙M2∙M3∙M 기반 제휴카드)와 프리미엄 카드 the Black∙the Purple∙the Red∙the Green∙the Pink를 사용하는 고객이면 결제하는 모든 가맹점에서 M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쌓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곳도 168개 브랜드∙5만9300 곳에 달한다. 덕분에 해를 거듭할수록 M포인트 사용 규모는 늘어나고 있지만, 여전히 사용되지 못하고 ‘잠자고 있는’ 포인트들이 남아있는 것 역시 사실이다.

현대카드·현대커머셜 이미지

고객 입장에선 막상 포인트를 쓰려고 하면 ‘좀 더 쌓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고, ‘오늘은 포인트를 꼭 써야지’ 생각하면 어디서 또 얼마나 사용할 수 있는지 잘 몰라 답답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지금보다 ‘더 많이’ M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 것은 물론, ‘없어서 못 쓸’ 정도로 다양한 종류의 사용처가 일상 속 곳곳에 파고들어 있다.

‘온쇼편빵피카(온라인쇼핑몰∙편의점∙빵집∙피자∙카페)’에선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M포인트를!

M포인트를 쓰는 문제는 생각보다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다. 어디서 쓸 수 있는지를 다 외우고 다닐 수는 없는 노릇 아닌가? 하지만 이렇게 생각하면 쉽다. ‘온쇼편빵피카’ 즉, 온라인쇼핑몰∙편의점∙빵집∙피자∙카페 등에선 대부분 M포인트를 사용해 결제할 수 있다.

먼저, 종합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M포인트를 쓸 수 없는 곳을 찾기 힘들 정도다. SSG닷컴, 더현대닷컴, G마켓, 옥션(모바일), 티몬, 인터파크, 홈플러스온라인쇼핑 등에서 구매 건당 결제 금액의 5%(5000포인트 한도)로 M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편의점 역시 마찬가지다. 이마트24∙미니스톱∙CU∙세븐일레븐 등에서 구매 금액의 20%를 M포인트로 결제하면 된다.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 GS슈퍼마켓, 노브랜드, 올리브영 등 오프라인 중대형 마트나 생필품매장에서도 M포인트를 쓸 수 있다.

베이커리∙피자∙커피 브랜드 역시 대부분 M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고 보면 된다. 파리바게트∙뚜레쥬르∙던킨도너츠 등의 베이커리와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파파존스, 피자헛 등 피자 체인에서 결제액의 50%를 M포인트로 지불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달콤, 커피에반하다 등의 카페 체인에서도 구매 건당 20%의 M포인트 결제가 가능하다.

현대카드가 운영하는 ‘M포인트몰’에서는 보다 높은 사용률로 M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다. M포인트를 적게는 50%에서 많게는 100%까지 사용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M포인트몰에 현대카드가 직접 큐레이션 한 수준 높은 품질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한정판 리셀(resell) 플랫폼 크림(KREAM)을 입점시키고 ‘디즈니+’ 이용권 판매하는 등 M포인트몰만의 유니크한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자동차 살 때 M포인트 까먹으면 섭섭하지∙∙∙최대 200만원 할인 혜택을 M포인트로 누리다

M포인트가 가장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순간은 바로 자동차를 구매할 때다. 현대차∙기아의 자동차를 구매하는 경우 일부 금액에 대해 M포인트로 결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5년간 최대 200만 M포인트를 사용해 결제 금액 200만원을 차감할 수 있다.

먼저, M포인트 보유자라면 결제와 동시에 가지고 있는 M 포인트를 사용해 차량 값의 일부를 결제할 수 있다. 그리고 M포인트로 차감한 나머지 결제 금액의 1.5~2%가 또 다시 M포인트로 적립된다. 이렇게 쌓은 M포인트는 다음달 차량 대금 결제 시 또 사용할 수 있다. M포인트가 없다고 아쉬워할 필요가 없다. M포인트가 적립되는 카드가 없다면 M 포인트가 쌓이는 신용카드를 신청해 결제하면 된다.

현대카드·현대커머셜 이미지

‘세이브-오토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이른바 ‘선지급 포인트 서비스’로 불리는 이 서비스는 먼저 M포인트를 지급받아 이 포인트로 차량 금액의 일부를 결제한 후, 이후 카드를 사용해 쌓은 M포인트로 선지급 받은 M포인트를 상환해 나가는 방식이다. 차종별로 적게는 30만, 많게는 50만 M포인트가 주어진다. 세이브-오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M포인트 적립률도 더 높다. 어디서 카드를 사용하더라도 1.5%의 적립률로 M포인트가 쌓여, 선지급 포인트를 빠른 속도로 상환해 나갈 수 있다.

당장 자동차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자동차 교체 및 구매 계획을 세운 고객이라면 ‘M포인트 신차구매통장’ 하나쯤 만들어 놓는게 좋다. 적금 이자가 쌓이 듯, 보유한 M포인트에 월 2%(연 24%)의 이자를 ‘통장포인트’로 적립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입 즉시 3000 통장포인트를 지급한다. 특히, 신차구매통장 가입자의 경우 유효 기간이 지나 소멸될 예정인 M포인트까지 통장포인트로 전환해 최대 2년간 보유할 수 있다. 이렇게 쌓은 통장포인트는 신차구매통장 가입 후 2년 내에 자동차 구매시 사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M포인트는 일상 속 깊숙하게 파고든 폭넓은 사용처를 확보해 M포인트가 살아있는 소비 수단으로서 작동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면서 M포인트를 보다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많은 고객들에게 사용처를 알리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콘텐츠를 평가해 주세요.

등록완료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