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내 차에 플러스가 되는 정보와 혜택을 경험해보세요!


현대캐피탈, 자동차 라이프 관리 앱 <플카> 업그레이드


2019.03.21

현대카드·현대커머셜 뉴스룸의 모든 콘텐츠는 미디어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자동차 이용자들의 필수앱 <플카>, 업그레이드된 기능으로 편의성 높여
◇ 차량번호 입력하면 시세확인은 기본, 동일 차종의 유지비 비교도 가능해
◇ 보험료 비교 기능도 추가 … 주요 인터넷 자동차 보험상품 비교견적 3분이면 OK
◇ 가까운 주유소, 세차장과 주차장, 정비소의 위치도 앱 하나로 확인할 수 있어

현대캐피탈(대표 정태영, www.hyundaicapital.com)이 자동차 이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와 혜택을 담은 <플카> 베타 서비스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플카(Plcar)>는 현대캐피탈의 자동차 금융 노하우와 디지털 역량을 더한 차량번호 기반의 자동차 라이프 관리 앱이다. 작년 11월 베타오픈 후 4개월만에 16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했고, 현재 월 5만명 이상이 이용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플카>는 내 차의 생애주기(Car Life Cycle) 전반에 필요한 자동차 매매와 관리 기능은 물론, 보다 많은 운전자들이 차량 관련 서비스와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편의 기능을 강화했다.

먼저, 현대캐피탈은 플카 앱에 ‘내 차 리포트’ 서비스를 추가했다.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내 차 시세를 알려주는 기존의 핵심 기능이 AI를 통해 고도화됐다. 특히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현재 시세뿐 아니라 과거와 미래시세까지 확인할 수 있어 적정한 차량 판매 시점과 가격을 알아볼 수 있다. 여기에 운행하는 차량의 월 주유비와 연비 관리 기능이 더해져, 동일 차종의 평균 유지비도 비교가 가능하다.

‘인터넷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서비스도 추가됐다. 현대캐피탈은 플카 공식 제휴사인 ㈜이지세이브와 함께 국내 6대 주요 인터넷 자동차보험 상품의 견적을 실시간 비교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카 가입 고객은 본인인증을 거치면 현재 보험 가입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조건으로 본인에게 맞는 여러 보험사의 견적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다.

이외 생활편의 기능인 ‘카라이프’ 서비스도 탑재했다. 이제 플카를 통하면, 내 주변의 주유소, 주차장, 세차장, 정비소 등의 위치는 물론 이용 가격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 주유와 세차 등 자동차 이용에 필요한 혜택을 위치 기반 서비스로 제공받을 수 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플카는 스마트한 자동차 이용자들의 필수 앱으로서, 믿을 수 있는 제휴사와 함께 자동차 생애주기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업그레이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현대캐피탈은 3월 21부터 4월 30일까지, 플카에 내 차 주유비를 입력한 고객에게 주유쿠폰과 세차쿠폰 등을 제공한다. 제공된 쿠폰은 ‘카라이프’ 메뉴의 사용 가능한 매장에서 현금처럼 이용 가능하다. 또 플카를 통해 제휴사인 ㈜오토앤의 용품몰을 방문한 고객은 차량용 공기청정기 등을 최대 34%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내 차 리포트’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도 주유쿠폰을 제공하는 등 차량 관련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캐피탈 <플카>는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이 콘텐츠를 평가해 주세요.

등록완료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