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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기업홍보 유튜브 채널 ‘ㅎㅋTV’ 10만 구독자 돌파


MZ 세대 접점 넓히고, 신용카드·테크 비즈니스 정보 및 인사이트 제공


2022.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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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기업 홍보 유튜브 채널 'ㅎㅋTV'가 받은 실버 버튼


현대카드 유튜브 채널 ‘ㅎㅋTV’의 구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하며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

‘ㅎㅋTV’는 ‘현대카드TV’의 줄임 말로, 현대카드의 기업 홍보 유튜브 채널이다. 작년 4월 말 개설한 ‘ㅎㅋTV’는 17개월 만에 구독자 수 10만명, 누적 조회 수 600만 회, 누적 시청 시간은 23만 시간을 넘어섰다.

‘ㅎㅋTV’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MZ 세대 등 시청자와의 접점을 더욱 넓히는 것은 물론, 영상 콘텐츠를 통해 신용카드 및 테크 비즈니스 등에 대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콘텐츠 형식 또한 남다르다. 대부분의 기업 유튜브 채널은 재미 위주로 영상을 제작해 구독자 증대를 목적으로한 예능 및 웹드라마 등의 형식을 선호하지만, ‘ㅎㅋTV’는 금융업 전반, 테크 트렌드 등 비즈니스를 설명하는 것에 최적화 한 숏다큐, 숏폼 뉴스, 취재기 등을 주요 형식으로 사용한다. 또한, 채널 홍보를 위한 연예인과 인플루언서 출연보다는 사내 임직원을 통해 현대카드의 기업 문화와 기업 방향성을 보여주는 데에 초점 맞추고 있다.


‘ㅎㅋTV’의 인기 시리즈 ‘어떻게든 ㅎㅋPR’과 ‘현대카드 직원들은 어떤 신용카드를 쓸까’


‘ㅎㅋTV’ 영상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영상은 조회수 38만회를 기록한 ‘라면에 토마토, 순두부, 족발, 된장을 넣어봤다’로 지난해 10월 현대카드가 이마트와 함께 만든 ‘'정'든 된장라면’을 취재기 형식으로 흥미롭게 전달했다. 이와 함께 M포인트를 활용하는 방법을 가볍게 푼 ‘M포인트 체험기’ 시리즈와 카드사 직원이 자신이 사용하는 신용카드를 직접 소개하면서 라이프 스타일별 카드를 추천하는 ‘현대카드 직원들은 어떤 신용카드를 쓸까’ 시리즈는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흥미롭게 다뤘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역사적 사실, 논문, 기사, 데이터 등 방대한 자료를 통해 금융과 테크 산업 전반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보여주는 ‘금융+테크 잡학사전’ 및 현대카드 디지털 부문 임직원 인터뷰를 통해 국내 대표 금융테크 기업으로 자리잡은 현대카드의 디지털 스토리를 보여주는 ‘현카디톡(현대카드 디지털 토크)’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ㅎㅋTV'의 '금융+테크 잡학사전' Ep.03 스탠퍼드 박사의 도발적 주장과 마이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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