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현대카드, 피치(Fitch) 신용등급 전망 ‘BBB Positive’로 상향


11년 만에 ‘BBB Stable(안정적)’에서 ‘BBB Positive(긍정적)’으로


2023.04.07

현대카드·현대커머셜 뉴스룸의 모든 콘텐츠는 미디어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활용 시에는 출처(현대카드·현대커머셜 뉴스룸)표기를 부탁 드립니다.

현대카드는 세계 3대 신용평가사로 꼽히는 ‘피치(Fitch)’가 현대카드의 신용등급 전망을 ‘BBB Stable(안정적)’에서 ‘BBB Positive(긍정적)’으로 상향했다고 7일 밝혔다.

이로써 현대카드의 신용등급 전망은 2012년 6월 이후 ‘BBB Stable’을 유지해온 이래 11년 만에 상향됐다.

피치는 지난달 30일(현지시간) 관련 보고서를 통해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와 기아의 실적 개선에 따른 모기업 지원 가능성이 강화됐고, 현대카드가 현대차∙기아의 한국 내 신용카드 매출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중요한 전략 파트너인 점을 감안해 이번 전망 상향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대카드는 현대자동차그룹(이하 현대차그룹)의 금융사로서 현대차∙기아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블루멤버스’ ‘기아멤버스’와 연계해 모빌리티 관련 업종에서 특화 포인트 적립∙사용 혜택을 제공하는 현대차∙기아 전용 신용카드(PLCC)를 운영 중이다.

또한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Software Defined Vehicle)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현대차그룹의 미래 전략 아래, 그룹과 함께 차량 내 결제서비스인 ‘카페이(Car Pay)’ 서비스 구축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 카드업계 최초로 ‘그린본드’를 조달하는 등 적극적인 ESG채권 발행을 통해 현대차∙기아의 친환경 차량 구매에 필요한 금융 지원도 강화하고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이번 신용등급 전망 상향을 통해 보다 견조한 재무 상황을 구축해 고객에게 더욱 양질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콘텐츠를 평가해 주세요.

등록완료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