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스브스뉴스]내가 내일 뭘 살지 데이터는 이미 알고있다? 꼭 알아야 할 데이터 활용 트렌드


우리 주변에는 이미 다양한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가 존재합니다. 이제 데이터는 단순히 과거의 결과를 분석하는 것을 넘어 미래 시점에서 소비자의 선호를 예측하고 그에 맞는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반이 되고 있죠.


2020.10.23

우리 주변에는 이미 다양한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가 존재합니다. 이제 데이터는 단순히 과거의 결과를 분석하는 것을 넘어 미래 시점에서 소비자의 선호를 예측하고 그에 맞는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반이 되고 있죠. 현대카드는 데이터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새로운 앱을 론칭하며 활발한 데이터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데요. 그 이야기를 스브스뉴스의 미니 다큐 ‘WAVE’에서 만나보시죠.

ⓒ SB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를 평가해 주세요.

등록완료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