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현대커머셜, 산업금융 업계 최초 챗봇 서비스 도입


- 실시간 결제금액 및 미납금액 조회, 상환 스케줄표 발급 가능 -


2022.03.14

현대카드·현대커머셜 뉴스룸의 모든 콘텐츠는 미디어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활용 시에는 출처(현대카드·현대커머셜 뉴스룸)표기를 부탁 드립니다.

현대커머셜이 24시간 상담 가능한 ‘현대커머셜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현대커머셜 챗봇'은 산업금융을 취급하는 캐피탈 업계 최초로 개인고객은 물론 법인고객도 상담이 가능하도록 도입됐다. 상용차 운전자의 업무 특성상 고객센터 운영시간대에 ARS 상담이 힘들고, 현대커머셜 고객 중 법인의 비중이 크다는 점이 반영된 것. 지금까지의 챗봇 서비스는 24시간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편리함에도 불구하고 개인고객들을 중심으로 제공되어 왔다.

현대커머셜은 2007년부터 축적된 상용차 및 기계 설비 할부금융 등에 대한 전문성과 산업재에 대한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ARS 상담 빈도수가 가장 높은 결제금액 및 미납금액 조회와 상환 스케줄표 발급 서비스를 우선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실제 챗봇과 기존 상담원 서비스를 시뮬레이션을 통해 비교해 본 결과, 통화 대기 시간이 없어지고 상담 소요 시간이 40% 줄어 테스트 기간 중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현대커머셜은 상반기 중으로 즉시결제 및 중도상환, 설정해지 등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식 홈페이지 및 상용차 고객 전용 모바일 앱 '고트럭'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그동안 산업금융을 취급하는 캐피탈사들은 복잡한 사업구조와 함께 고객들이 디지털 서비스 이용에 소극적일 것이라는 선입견으로 디지털금융에 적극적이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라며 "현대커머셜은 금융 환경의 변화와 고객의 니즈에 맞춰 디지털금융을 선도적으로 도입하는 등 고객 편의성 개선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커머셜 챗봇'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ARS(1577-5200)를 통해 챗봇을 선택 후 문자로 전달받은 링크(https://buddy.hyundaicommercial.com/service/#/chatbot)에 접속하면 된다.


이 콘텐츠를 평가해 주세요.

등록완료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