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스마일카드 출시 2년 6개월만에 발급 100만 매 돌파!”


- 이베이코리아 x 현대카드 PLCC -


2020.12.14

현대카드·현대커머셜 뉴스룸의 모든 콘텐츠는 미디어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활용 시에는 출처(현대카드·현대커머셜 뉴스룸)표기를 부탁 드립니다.

이베이코리아(이하 이베이) 전용 신용카드(PLCC, Private Label Credit Card)인 ‘스마일카드’가 출시 2년 6개월만에 발급 100만 매를 돌파했다.

국내 PLCC의 짧은 역사와 특정 기업에 집중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 특성을 고려했을 때, 스마일카드의 100만 매 돌파는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다. 특히, 이번 성과는 순수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만 거두었다는 점에서 더욱 높이 평가할 만하다.

현대카드는 스마일카드 발급 100만매 돌파를 맞아 스마일카드 사용 실적을 공개했다.

현대카드에 따르면, 2018년 6월, 첫 선을 보인 스마일카드는 누적 결제 1억 건을 돌파하며, 1억 1,147만 건을 기록했다. 누적 결제 금액은 4조 931억 원에 달했다.

스마일카드 회원 중 이 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한 회원은 총 26,421회를 사용했으며, 단일 결제 건 중 가장 큰 결제금액은 73,965,256원이었다.

현대카드는 단기간에 100만매를 돌파한 스마일카드의 성공 요인으로 ‘강력한 리워드’ 혜택과 두 회사의 마케팅 시너지를 꼽았다.

스마일카드는 전월 실적 및 적립 한도에 상관 없이 최대 2%(스마일배송 상품 결제시 3%)를 스마일캐시로 적립해 주고, 적립한 스마일캐시는 G마켓, 옥션, G9 및 스마일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두 회사는 협력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시너지를 만들어냈다. 카드 신청 후 30초 이내 심사를 완료하고 온라인 사용이 가능한 발급 프로세스를 도입했으며, 빅스마일데이 시즌에는 스마일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별도의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스마일클럽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를 시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왔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두 회사가 이베이 회원들의 소비와 라이프스타일의 특성을 면밀히 분석해, 스마일카드 혜택에 담아낸 게 주효했다.”며 “한 팀처럼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양사의 팀워크를 더욱 강화해 스마일카드의 성공 스토리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카드와 이베이는 스마일카드 발급 100만 매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20일까지 G마켓, 옥션, G9에서는 최고 3만 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며, 퀴즈를 맞추면 스마일캐시를 받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자신의 스마일카드를 촬영해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는 회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스마일카드 스페셜 굿즈를 증정한다.



[참고]스마일카드의 성공비결


#1 강력한 리워드 혜택

스마일카드는 스마일배송 상품 결제 시 기본 적립(0.3%)의 10배인 3% 스마일캐시를 적립해주는 것을 비롯해, 이베이 산하 오픈마켓(G마켓, 옥션, G9)과 간편결제 서비스인 ‘스마일페이’ 가맹점에서 2%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일반 가맹점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에도 결제액의 1%를 스마일캐시로 쌓아준다. 스마일카드는 전월 실적이나 적립 한도 등에 상관 없이 카드를 사용한 만큼 스마일캐시를 적립해주고, 이렇게 적립한 스마일캐시는 이베이코리아 산하 오픈마켓과 스마일페이 가맹점에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2 혁신적인 고객경험 제공

파트너십 초기, 현대카드의 스마일카드 담당 팀이 이베이 업무 공간에 상주하며 함께 일할 정도로 양사는 유기적인 협업을 진행했다. 두 회사는 고객이 신속히 스마일카드의 이베이 쇼핑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카드 신청 후 30초 이내에 심사를 완료하고 바로 발급된 온라인 카드가 스마일페이에 자동 탑재되는 프로세스를 개발했다.

또, 이베이 최대의 쇼핑 축제인 ‘빅스마일데이’ 시즌에 맞춰 스마일카드 회원들에게는 별도의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멤버십 프로그램(스마일클럽) 연회비를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강력한 혜택을 선보였다. 그 결과, 빅스마일데이 기간 중 스마일카드 고객의 평균 결제금액이 평소보다 36% 증가하는 마케팅 시너지 효과를 창출했다.

 



이 콘텐츠를 평가해 주세요.

등록완료

맨 위로 가기